연애상담소

연애부터 결혼까지, 현실적 결혼비용은 얼마나 들까?

여보야 2023. 2. 15. 18:08
반응형

맞선, 중매, 소개팅, 소개팅 어플, 결혼정보업체, 자연스러운 만남까지 연애를 시작하는 계기는 다양합니다. 그리고 결혼준비를 시작하면 스드메, 웨딩홀, 신혼집 등 높은 현실의 벽을 마주합니다.

 

 

높은 현실의벽! 실제로 결혼준비를 하게되면 얼마나 비용을 쓰게 될까요?

 

당장 결혼이 아닌 연애를 시작하는 커플은 지금 상대방과 나의 행복을 위해 아낌없이 월급을 투자하게 될 것입니다. 선물, 기념일, 여행 등 자잘한 데이트 비용부터 특별한 순간을 기념하는 고가의 선물까지 많은 비용을 쓰게 됩니다. 하지만 한 번에 큰 투자의 액수는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기 때문에 가랑비 옷 젖듯 지출이 일어나게 되죠.

 

 

결혼을 준비하면 단기간 내에 많은 비용의 지출이 발생하게 되고, 웨딩홀 대관부터 스드메패키지, 인건비, 신혼여행, 신혼집까지 평소에는 꿈만 꾸던 액수를 마주하게 됩니다. 

 

출처 : 결혼정보회사 듀오 '2023 결혼비용 실태 보고서'

 

최근 한 결혼정보업체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신혼부부가 결혼에 들어간 비용이 평균 3억 3천만원 정도 들어간다고 합니다. 이 비용에는 물론 신혼집이 포함된 가격이고, 신혼집이 2억 8천만원 정도 라고 합니다. 전체 금액에서 신랑신부 결혼 비용 부담률은 각각 60.3%, 39.7%로 금액으로 환산하면 신랑 약 2억, 신부 약 1억 3천만원이라고 합니다.

 

평균 초혼 연령이 높아진 사회로 인해 이제  사회초년생이 아닌 어느정도 사회생활을 거친 사람들이라 경제적인 여유를 조금은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굉장히 큰 비용인 것은 마찬가지일 겁니다. 사랑과 현실 그 사이에서의 저울질은 당연히 생길 수 밖에 없을거고 상대방과의 전적인 신뢰가 없이는 오히려 결혼을 하지 않게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.

 

내가 전적으로 신뢰하는 사람, 평생을 함께할 반려자, 그런데 나와 잘 맞지 않는 사람과 미래를 약속하고 살게된다면 행복한 미래가 그려지게 될까요? 연애할 때는 몰랐는데 결혼하고나니 내가 알던 사람과 전혀 다른 사람이라면?

 

여보야는 다양한 정보를 통해 경제적인 것부터 가치관, 기호, 취향까지 나와 어떤 것들이 잘 맞는지 확인하실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성하였습니다. 꼭 결혼이 아닌 재혼을 원하시는 분이더라도 함께 할 반려를 찾는 것이기에 더더욱 신경 썼습니다. 여보야를 통해 나에게 맞는 반려를 찾고 행복한 미래를 꿈꿔보세요.

 

이미지를 누르고 여보야를 다운받아 보세요

반응형